SKMS(SK Management System)은 SK 고유의 경영철학과 경영기법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것으로, 1979년 최초 정립되었습니다. SKMS는 SK구성원 모두의 합의와 공유를
통해 SK의 기업문화를 구축하는 기반이 되어 왔으며, SK가 지금까지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거듭해 온 데에는 SKMS를 토대로 한 경영활동과 기업문화의 정착이
매우 큰 역할을 하였습니다. 지금도 SKMS는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Global Leader로 도약하기 위한 SK의 경영철학이자 기업문화의 근간으로써 지속적으로 진화∙발전하고 있으며, SK의 모든 구성원은 SKMS에 대한 확고한 믿음을 가지고 SKMS를 실천하고 있습니다.
이해관계자 행복
기업은 안정과 성장을 지속적으로 이루는 영구히 존속∙발전하여야 하며, 이를 통해 고객, 구성원, 주주, 사회에게 더 큰 행복을 창출하여야 합니다. SK와 함께 하는 사람들을 행복하게 함으로써 SK도 행복해 지는 것, 이것이 SK가 추구하는 궁극적인 가치입니다.
SUPEX 추구
이해관계자의 행복을 지속적으로 키워나가기 위해 SK는 인간의 능력으로 도달할 수 있는 최고의 수준인 SUPEX, 즉 Super Excellent 수준을 목표로 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
패기
SUPEX 추구는 기업 경영의 주체인 구성원이 최고의 역량을 발휘하여야 하며, 이는 구성원이 자발적(Voluntarily), 의욕적(Willingly)으로 두뇌를 활용(Brain Engagement)할 때 가능하다고 SK는 믿고 있습니다.
구성원이 자발적∙의욕적 두뇌 활용을 할 때 나타나는 모습이 ‘패기’입니다. 패기 있는 구성원은 높은 목표를 과감하게 도전하고, 필요한 역량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며, 팀웍을 발휘하여 더 높은 성과를 냅니다. SK는 패기 있는 사람을 중시하며, 패기 있는 사람이 마음껏 역량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.